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번아웃 증후군일까?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
    웰빙 2020. 10. 15. 05:35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가 있다. 

     

    해야 할 일은 더럽게 많은데 하고 싶은 건 하나도 없어 (feat 빅뱅. 맨정신)

     

    이 무기력함은 내 문제인가?

     

    내가 단지 게을러서 인걸까, 아니면 이미 에너지를 너무 많이 소모 해버려서 지쳐버린걸까.

     


    번아웃 증후군 테스트로 내가 혹시 번아읏 증후군은 아닌지 자가진단을 해보자

     

    각 질문에 내가 어느 정도 해당하는지 표시한다.

    질문

    전혀

    아니다(1)

    약간

    그렇다(2)

    그렇다(3)

    종종

    그렇다(4)

    매우

    그렇다(5)

    정신적으로나 신체적으로 지친 느낌이 든다

     

     

     

     

     

    내가 하고 있는일에 부정적인 생각을 갖는다

     

     

     

     

     

    다른사람에게 동정심을 갖는게 어렵다

     

     

     

     

     

    사소한 문제나 직장 동료에 의해 쉽게 짜증이 난다

     

     

     

     

     

    대화 사람이 없다고 느껴진다

     

     

     

     

     

    나의 성과는 기대보다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성공에 대한 압박이 기분 나쁜 수준이다

     

     

     

     

     

    직장에서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고 있다고 느낀다

     

     

     

     

     

    내가 잘못된 조직이나 직족에 속해 있다고 생각한다

     

     

     

     

     

    내가 잘할수 있는 능력을 정부가 방해한다고 느낀다

     

     

     

     

     

    내가 실제로 할수 있는 능력보다 해야할 일이 많다고 느낀다

     

     

     

     

     

    진짜 중요한 일을 해야 하는데 다른 일들이 많아서 시간이 없다고 느낀다

     

     

     

     

     

    내가 원하는 만큼 계획 시간이 없다

     

     

     

     

     

     

    번아웃 증후군 자가 진단

    위 점수를 모두 더해서 총점을 내보자.

     

    • 15-18: 번아웃 증후군 증상이 전혀 없다.
    • 19-32: 번아웃 증후군 기미가 살짝 보인다.
    • 33-49: 번아웃 증후군이 생길수 있는 위험이 있다
    • 50-59: 번아웃 증후군 일수 있는 심각한 위험이 있다.
    • 60-75: 매우 심각한 상태의 번아웃 증후군일 수 있다.

    내가 번아웃 증후군이라면 혹은 번아웃 증후군에 가깝면, 지금 가장 먼저 해야할 있은 나 자신을 돌보는 일이다. 

     

    세상에서 제일 중요한 사람은 "나"니까.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