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두피 타입에 알맞는 코코넛 오일 헤어팩
    꿀팁 2020. 10. 8. 23:02

    두피 타입에 알맞는 코코넛 오일 헤어팩

     

     코코넛 오일은 정말 머리카락에 도움이 될까?

     파마나 염색, 열기구 사용, 또는 환경적인 요소로 인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머리카락이 손상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코코넛오일은 머리카락은 건강하게 해주는데 좋은 성분을 갖고 있어서, 손상된 모발을 회복하는데 좋습니다.  

     

    • 단백질 손실 감소: 머리카락은 단백질과 3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염색, 드라이, 파마등의 사용으로 인하여머리카락의 가장 두꺼운 층인 머리카락의 피질을 구성하는 단백질이 손상됩니다. 코코넛 오일은 이 단백질이 손상되는 것을 줄여준다고 합니다.

    • 모발 안으로 침투: 코코넛 오일은 분자의 크기자 작습니다. 따라서 다른 유형의 오일에 비해 쉽게 머리카락 안으로 깊숙하게 스며들어 영양분을 공급해 줄 수 있습니다.

    • 보습:  코코넛 오일은 머리카락에 더 잘 침투하기 때문에 건조 함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코코넛 오일: 2 큰술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코코넛 오일만을 머리카락에 바르는 방법입니다. 코코넛 오일은 organic coconut oil 유기농 코코넛 오일을 사용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머리카락의 길이나 머리 숱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coconut oil 2 큰술 정도를 모발 전체에 골고루 발라주세요. 코코넛 오일은 낮은 온도에서 쉽게 하얗게 굳는 성질이 있는데, 손의 온도 정도만 해도 코코넛 오일이 녹으니까 굳이 전자렌지에 돌리지 않아도 됩니다. 만약 굳어있는 고체 상태라 하더라도 코코넛 오일 덩어리를 손으로 머리카락에 바르면, 바르는 사이에 고체의 코코넛 오일은 이미 다 녹게 됩니다.

     머리에 골고루 바른 후에는 1시간에서 2시간 정도 방치해 주세요.

    코코넛 오일 헤어팩을 overnight 팩으로 할수도 있는데, 자는 동안 헤어팩을 하게 될때에는 평소보다 코코넛 오일양을 줄여서 소량으로 사용해주시는 좋습니다.

     

    일정 시간이 경과 후에는, 헤어팩이 끝나면 코코넛 오일 잔여물이 남아있지 않도록 말끔하게 머리를 감아주세요.

     

     

    지성두피인 경우: 코코넛 오일 + 레몬 쥬스

    • 코코넛 오일 1큰술 + 레몬쥬스 1큰술

     지성 두피인 경우에는 코코넛 오일 1큰술과 레몬쥬스 1큰술을 섞어줍니다. 여기에서 말하는 레몬 쥬스는 레몬이 함유된 달콤한 레몬 음료가 아닌, 레몬 원액 쥬스나 레몬즙을 뜻합니다.  

    레몬즙에는 구연산, 비타민 C, 오레아놀 성분이 있어요. 구연산은 피로 물질을 분해하고, 비타민 C 혈관과 피부의 점막을 강화 시켜주고, 오레아놀은 피부의 각질 제거 효과에 탁월합니다. 레몬즙으로 두피의 혈행을 맑게하고 살균효과도 있습니다. 따라서 머리 떡지는것을 줄여주고, 두피청결 그리고,  모공이 막히지 않게 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코코넛 오일 레몬쥬스 헤어팩은 두피부터 모발까지 골고루 바르고  20-30분정도 후에 샴푸 해주시면 됩니다.

     

    염증/ 민감 두피인 경우

    • 코코넛 오일 1큰술 + 알로에 베라 젤 1큰술

     두피가 가렵거나 염즘이 있는 민감한 두피인 경우에는 코코넛 오일 1큰술과 알로에 베라 1큰술을 섞어서 사용해주세요. 알로에 베라젤의 향균성, 항염증성과 함께, 비타민 A, C, E 함유하고 있어 모발을 건강하게 해주고 두피의 가려움이나 염증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코코넛 오일 알로에 베라 헤어팩은 두피부터 모발까지 골고루 바르고  20-30분정도 후에 샴푸 해주시면 됩니다.

     

     

    극손상 모발인 경우

    • 코코넛 오일 1큰술 + 꿀 1큰술

     머리카락이 아주 심각한 상태로 손상이 되었을 때에는 코코넛 오일 1큰술과 1큰술을 섞어줍니다. 굳어서 잘 섞이지 않을 경우에는 열을 가해서 녹인 후에 섞어서 사용해주세요. 그리고 젖은 모발에 골고루 분포한 후에 40 동안 방치해주는거에요. 시간이 지나면 샴푸를 다시 해주시면 됩니다.

     꿀은 수분을 유지하고 모발을 부드럽고 건강하게 유지시켜줄수 있어서 극손상 모발에 탁월합니다.

     

     

    힘없고, 가는 모발인 경우

    • 코코넛 오일 2큰술 + 계란 노른자 1개

     모발이 힘이 없고 가늘어서, 더욱 건강한 머리카락을 원한다면, 코코넛 오일 2큰술과 계란 노른자 1개를 섞어서 사용해주세요. 풍부한 영양분과 단백질을 함유하고 잇는 계란은 윤기 있는 건강한 머리카락을 만들어줍니다.

     젖은 모발에 코코넛 오일 계란 팩을 골고루 도포해주세요 .그리고 계란 노른자가 흘러내려서 여기저기 떨어지지 않도록 샤워캡을 쓰고 20-30분정도 방치한후에 다시 샴푸 해주시면 됩니다.


    코코넛 오일을 활용한 헤어팩은 한달에 두번이라도 꾸준하게 해주시게 해준다면 아름답고 건강한 머리결이 될꺼에요.

     

     

    https://www.youtube.com/watch?v=ohK_I6sr5yg


    ** 참조 자료

    www.healthline.com/health/coconut-oil-hair-mask#benefits

    댓글

Designed by Tistory.